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RSV)

November 2, 20220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감염(RSV)
Respiratory Syncytial Virus Infection (RSV)

청진기로 유아를 검사하는 의사
RSV에 감염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감염 후 4~6일 이내에 증상을 보입니다.
RSV 감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콧물
식욕 감소
기침
재채기

쌕쌕거림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한 번에 나타나지 않고 단계적으로 나타납니다. RSV가 있는 아주 어린 영아의 유일한 증상은 과민성, 활동 감소 및 호흡 곤란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어린이는 두 번째 생일까지 RSV에 감염되었을 것입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호흡 곤란을 겪거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연락하십시오.

치료

대부분의 RSV 감염은 1~2주 안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RSV 감염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지만 연구자들은 백신과 항바이러스제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한 조치

•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 의약품 해열제 및 진통제로 열과 통증을 관리하십시오. (어린이에게 아스피린을 주지 마십시오.)
  •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십시오. RSV 감염자는 탈수(체액 손실)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녀에게 비처방 감기약을 주기 전에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일부 의약품에는 어린이에게 좋지 않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SV는 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RSV는 또한 폐의 작은 기도의 염증인 세기관지염과 폐의 감염인 폐렴과 같은 더 심각한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세 미만의 소아에서 세기관지염과 폐렴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건강한 성인과 RSV에 감염된 유아는 일반적으로 입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RSV 감염이 있는 일부 사람들, 특히 고령자와 6개월 미만의 유아는 호흡 곤란이나 탈수가 있는 경우 입원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심한 경우에는 추가 산소, IV 수액(충분히 먹거나 마실 수 없는 경우), 또는 기계적 환기(a 사람의 호흡을 돕는 기계). 대부분의 경우 입원은 며칠만 지속됩니다.

출처: CDC (https://www.cdc.gov/rsv/about/symptoms.html#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