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 독감 바이러스가 사람에 감염 되나요?

February 1, 20230

조류(조류) 인플루엔자(독감) A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사람을 감염시키지 않지만 이러한 바이러스에 사람이 감염되는 경우는 드물게 있습니다. 조류 독감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인간의 질병은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질병부터 사망을 초래하는 심각한 질병에 이르기까지 심각도 범위가 다양합니다. 아시아 혈통 H7N9 및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아시아 혈통 H5N1 바이러스는 가장 심각한 질병 및 사망률이 가장 높은 질병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조류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대부분의 인간 질병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감염된 새는 타액, 점액 및 대변을 통해 조류 독감 바이러스를 흘립니다. 조류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인체 감염은 바이러스가 사람의 눈, 코 또는 입에 들어가거나 흡입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물방울 또는 먼지로) 있고 사람이 이를 들이마실 때 또는 사람이 바이러스가 있는 것을 만진 다음 입, 눈 또는 코를 만질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류 독감 바이러스에 의한 인간 감염은 감염된 조류 또는 조류 독감 바이러스로 오염된 표면과 보호되지 않은 접촉 후에 가장 자주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감염된 새와 직접 접촉하거나 환경이 알려지지 않은 일부 감염이 확인되었습니다.

조류독감 바이러스가 감염된 한 사람에서 밀접 접촉자에게 전파되는 것은 매우 드물며 발생했을 때 소수의 사람에게만 퍼졌습니다. 그러나 조류독감 바이러스는 변이되어 사람들 사이에 쉽게 전파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인간 감염 및 사람 간 전파에 대한 모니터링은 공중 보건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인간의 조류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 감염의 징후 및 증상

인간의 조류 독감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보고된 징후 및 증상은 무증상 또는 경미한 질병[예: 눈 충혈(결막염) 또는 경미한 독감 유사 상기도 증상]에서 중증(예: 입원이 필요한 폐렴) 및 발열 포함 범위입니다. (100ºF[37.8ºC] 이상의 온도) 또는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또는 코막힘, 근육통 또는 몸살, 두통, 피로, 숨가쁨 또는 호흡 곤란 덜 흔한 징후와 증상으로는 설사, 메스꺼움, 구토 또는 발작이 있습니다.

*항상 열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인간의 조류 독감 조류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 감염 감지

사람의 조류 독감 바이러스 감염은 임상 징후와 증상만으로는 진단할 수 없습니다. 실험실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조류 독감 바이러스 감염은 일반적으로 아픈 사람의 상기도(코 또는 목)에서 면봉을 채취하여 진단합니다. 질병의 첫 며칠 동안 면봉을 채취하면 검사가 더 정확해집니다.

위독한 환자의 경우 하기도 검체를 수집하고 검사하면 조류 독감 바이러스 감염 진단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 아프지 않거나 완전히 회복된 일부 환자의 경우 표본에서 조류 독감 바이러스를 감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CDC는 조류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수 있는 환자의 샘플에 대한 적절한 검사, 검체 수집 및 처리에 대한 미국의 임상의 및 공중 보건 전문가를 위한 지침을 게시했습니다.

출처: CDC